본문 바로가기
촬영 및 관측장비

Vixen Porta AltAz Mount Motor Kit

by 두루별 2010. 5. 27.

경위대를 좀 편하게 쓸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포르타에 모터 드라이브를 달아 보자는 생각을 하게됐다.
근데 막상 모터 드라이브를 달려다 보니 위치도 마땅치 않고.. 아무래도 개조를 좀 해야겠다 싶었다.
근데 이런 생각을 나만 했을리가 없으니 자료나 찾아보자 싶었는데 아예 Kit로 만들어서 파는 시제품들이 있었다. 

먼저 JMI(http://www.jimsmobile.com/buy_acc_altaz.htm)에서 만든 Kit.

JMI에서 나오는것들이 거진 그렇지만 이 Kit 역시 좀 허저분해 보인다... 
Train-N-Track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데, 30초 정도 트레이닝을 시키면 10분 정도 대상을 시야에 머물게 해준다는듯. 별다른 기능은 없고 Tracking 기능만 제공한다. 가격은 $289. 경위대 가격이네.. -_-;;

다음은 "사진 촬영을 위한 포르타 경위대"라는 제목으로 판매하고 있는 영국산 Kit.
AWR Tech(http://www.awrtech.co.uk/ih/ih_pantilt.htm)란 곳에서 만든것으로 모양은 이렇게 생겼다.

JMI꺼에 비해 좀 더 튼튼해 보인다. 모터도 훨씬 토크가 클듯.. 설명으로는 10Kg까지 얹을 수 있단다. 문제는 포르타 경위대엔 5Kg 밖에 못 올릴듯.. ㅋㅋ
가격이 좀 후덜덜 하다. £450... 차라리 Vixen GP 적도의를 사겠다. 

이래저래 모터사고 머하고 하면 정말 적도의 가격이 나올듯 하다.
컨트롤러 만들어서 모터 올린다고 해도 효용성이 있을지 다시 고민해야 할 듯...

아래는 동영상으로만 존재하는 포르타 경위대에 모터를 장착한 시연 동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o1WloEWZgqY&feature=player_embedded

마지막으로 T-Rex라는 일본에서 만든 경위대 사진을 소개한다.
외국에서는 나름 평이 좋더라는. 가격은 100만원이 넘는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