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 22일] 올림픽공원 탐조 - 한국동박새, 노랑눈썹솔새, 노랑딱새, 밀화부리 등
by 두루별2023. 9. 22.
전날 『서울의새』 모임에서 할미새사촌을 촬영했지만 결과가 영 마음에 안 들었다. 좀 더 제대로 나온 사진을 촬영해 보고 싶어서 다시 올림픽공원으로 향했는데, 도착해 보니 『한성백제문화제』 때문에 입구부터 사람들이 바글바글... 먹거리 장터에 각종 체험행사까지... 이런 난리통에 새를 볼 수 있을까 살짝 걱정됐다.
입구의 인파를 뚫고 항상 가던 장소에 가보니 『서울의새』 모임에서 뵀던 분이 계셔서 반갑게 인사를 하고 이런저런 얘기를 하고 있는데 어르신들이 동박새 하고 한국동박새가 목격됐다고 알려주신다. 두둥... 할미새사촌 안녕...
중간에 재야의 고수 아주머니 등장으로 외연도 보다 어청도가 탐조하기 더 좋다는 것도 알게 됐고, 서울 모대학의 탐조 동아리 학생들도 만나 엄청난 탐조 실력에 감탄을 하기도 했다. 결국 이 동아리 학생들 덕분에 귀한 새도 보게 되는데 이틀 연속 조복이 넘친 날이었다.
탐조 동아리 학생들이 어딘가를 열심히 보고 있길래 물어보니 동박새를 봤다고!!! 나도 옆에 껴서는 눈에 불을 켜고 보고 있는데 산딸나무에 작은 새 한 마리가 내려앉는 걸 보자마자 일단 주변을 모두 촬영해 버림.
혹시나 하고 집에 와서 찬찬히 살펴보다가 딱 한 장에 촬영된 한국동박새 발견!! 옆구리의 선명한 김칫국물 자국. 한국동박새가 맞다. 역시 젊은 사람들이 새도 잘 찾는다. 덕분에 종추!!
어제에 이어 오늘도 조복이 넘친 날이다. 한국동박새에 노랑눈썹솔새까지... 역시 탐조는 여럿이서 해야 재밌다. 집에 가는 길에 문화제를 잠깐 둘러봤는데 먹거리 장터는 사람으로 미어터지고 비둘기들만 신나 있었다. 쟤들 살찌겠네... 사회자 언니가 이뻐서 리허설 구경하다가 돌아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