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촬영 및 관측장비

ZWO ASI 카메라 EOS 렌즈 어댑터

by 두루별 2014. 6. 9.

주말에 우연히 일본의 천문점들을 검색하던 중 Electric Sheep이라는 재밌는 물건들을 파는 곳을 찾게되었습니다.

다른 곳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제품들이 보여서 신기해 하던 중 눈에 팍! 띄는 물건을 발견해 버렸습니다. 


바로... 


ZWO社의 ASI 카메라용 Canon EOS 렌즈 어댑터입니다. 


[Eletric Sheep 홈페이지의 Screenshot 이미지입니다.]


무엇에 쓰는 물건이냐면 ASI 카메라에 캐논용 렌즈를 붙일 수 있는 어댑터인거죠. 가격도 현재 환율로 49,000원 정도라 호기심을 참지 못하고 주문했습니다. 1년 보증을 해 주신다는데 사실 고장날 물건도 아니니 걱정할 필요는 없겠군요.


해외 주문도 받는다고 적혀 있길래 메일로 문의를 드렸습니다. 통상 일본은 메일로 문의를 하면 빠르면 하루만에 답장이 오는 경우도 있지만 대개는 1주일 정도가 걸립니다. 미국은 시차가 있어서 보통 하루나 이틀 정도 걸리고요. 

그런데... 여기 사장님 좀 대단하신게... 1시간도 안 돼서 답장이 왔습니다. 견적까지 모두 보내주셨네요... 

Paypal 수수료는 제가 부담하는 것으로 하고 주문을 했습니다. 역시 즉시 답장이 왔습니다. 결재 완료되면 일요일은 휴무라 월요일에 바로 발송을 하신다고 하네요.


여담인데요. 일본에서 해외로 배송이 된다고 하면 결재후에 크게 걱정할 일은 없습니다. 해외 배송이 안되거나 카드 결재가 안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사전에 꼭 확인이 필요하긴 하지만 일단 결재가 되면 워낙 꼼꼼히 잘 챙겨서 보내주시고 거리도 가까워서 EMS로 빠르게 배송이 이루어 지니까요. 수 십번의 주문을 일본에 직접 했지만 다행히 잘 못된 경우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미국은 주문했다가 사기를 당한 경험이 있어서 여러가지로 조심하게 됩니다... 그래서 판매점의 역사와 전통을 따져보게 되고요.(물론 사기치는 사람은 아주 극소수에요.)


그런데 여기 사장님... 토요일에 주문했는데 화요일에 물건이 도착했습니다.... 국내에서 주문한 느낌이랄까요... 너무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도착한 녀석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왼편에는 ASI 카메라를 그리고 오늘쪽에 카메라 렌즈를 부착하는 T-Ring형식의 어댑터 입니다. 

함께 구입한 카메라 마운트 홀더와 연결하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쓸모없이 천대받던 번들 렌즈가 드디어 역할을 찾았습니다!!

초점도 잘 맞고 화상 카메라로 사용하기에도 손색이 없습니다. 다만 ASI 카메라의 CMOS가 작아서 확대율이 좀 커 보인다는게 함정...


하지만 아주 선명하게 보입니다. 손가락의 지문도 아주 선명하게...



재밌는건 31.7mm 어댑터도 함께 제공해 주고 카메라 고정위치에 바로 접안렌즈를 붙일 수도 있습니다. 카메라 렌즈를 사용하는 간이 망원경으로도 쓸 수 있고 남아 돌던 연장통을 붙여보니 간이 현미경으로도 쓸 수 있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연장통을 연결하면 현미경 처럼 쓸 수 있습니다. 키보드를 봤다가 먼지가 워낙 선명하게 보여서 경악을 했습니다....



EOS용 렌즈는 모두 붙일 수 있으니 좀 밝은 렌즈를 달아서 피기백 촬영에도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 생각으로는 파노라마 렌즈를 달아서 전천(全天) 이미지를 찍어 볼까 싶군요.(구름 감시용...)



지금은 취미로 하는 영상 처리 테스트용 웹캠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상 테스트용 카메라를 사지 않아도 남는 번들렌즈로 구성할 수 있으니 돈이 절약된 기분입니다. (음... 책상이 좀 지저분 합니다...)


소소한 지름이 의외로 큰 효과를 보게 해 주었습니다. Electric Sheep 사장님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