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문관련

[2015년 7월 27일] 새로운 SharpCap v2.6.1650 공개

by 두루별 2015. 7. 27.

그동안 동영상 캡처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던 SharpCap이 새로 구매한 ASI224MC를 지원하지 못 했습니다.
아마도 ZWO社의 SDK 지원이 늦어진 탓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쉬운 대로 테스트에는 FireCapture를 사용했었는데요. 몇 시간 전에 SharpCap의 새로운 2.6 버전이 공개됐습니다.

 

 

지난 2.5 버전과 비교해도 크게 달라진 모습은 아닙니다만, 우측의 컨트롤 패널이 좀 더 사용하기 쉽게 변경되었습니다.

 

ASI224MC 카메라가 도착하자마자 저도 SDK를 다운로드해서 테스트를 했지만 정상 동작하지 않아 문의도 하고 했었는데요. 새로운 1.10.0.5 버전의 SDK가 공개되면서 모두 정상 동작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예전에 한동안은 FireCapture를 사용했었지만 가끔 촬영된 동영상을 저장하지 못하는 버그가 발생하면서 지금은 SharpCap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 프로그램 모두 잘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만 FireCapture가 더 많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반면에 SharpCap은 동영상의 저장 기능에 충실하고 카메라 제조사의 Driver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몇 가지 이유 때문에 아직까지 SharpCap 2.0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저처럼 이전 버전의 SharpCap을 계속 사용하려는 분들은 우선 ZWO 홈페이지에서 최신 ASI 카메라의 SDK를 다운로드하세요.

 

 

다운로드한 SDK에서 x86용 ASICamera.dll을 SharpCap이 설치된 폴더에 복사하시면 2.0 버전에서도 ASI224MC 카메라가 정상 동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