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게임

[게임] RIFT

by 두루별 2011. 8. 22.

한때 WoW를 호드 타우렌으로 플레이하면서 공격대도 만들고 공대장으로 활동도 하면서 나름 3년여를 폐인처럼 지낸적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와우는 잘 만들어진 온라인 게임이었고 내용과 구성 또한 정말 훌륭한 게임이었습니다. 
게임을 만들어 먹고사는 사람으로써 참 부러운 게임이었죠. ^^;

와우의 컨텐츠를 마무리 짓고는 불타는 성전을 마지막으로 리치왕의 분노가 나온 이후 레벨업만 마친 상태로 일이 바빠 와우도 자연스럽게 멀어지게 되었습니다.

머리도 식힐겸 최근들어 다시 와우를 해 볼까 생각해봤지만... 새로나온 확장팩 대격변은 말그대로 대격변이더군요. 오리지날 시절부터 플레이해온 유저 입장으로써 적응하기 힘들었습니다.  

그러다 발견하게된 새로운 게임이 있었으니 바로 Rift 라는 게임입니다.  
Trion worlds라는 회사에서 개발,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아쉽게 한국은 서비스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유저의 호평을 받는것을 보니 개발자로서 궁금하기도 하고 어떤 게임인지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홈페이지에 가보니 1주일간 15레벨까지 무료군요~! 양잿물도 먹는다는 그 무서운 공짜!!
얼른 다운로드해서 북미 서버로 접속해 봤습니다.

잠시 플레이해본 결과... 초반의 몰입도... 정말 최고였습니다. 뛰어난 구성, 정말 편리한 UI와 완성도. 와우와 많이 흡사한듯 하면서도 자신만의 색깔을 잘 접목시킨... 근래 보기드문 수작이었습니다. 
캐릭터의 애니메이션도 동작간 이질감 없이 부드럽게 이어지고.. 타격감과 이펙트도 훌륭하네요. 기본 직업에서 와우의 특성처럼 2가지의 추가 직업 스킬을 배울 수 있으니 캐릭터의 조합이 엄청나게 많아 지는군요. 과연 이런 방식의 밸런스가 맞을까 싶을정도로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네요. 

몇시간 플레이 하면서 내내 탄성을 질렀습니다. 개인적으로 플레이 해본 최근 발표된 국내외 게임중 와우를 넘어서는 최초의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 11레벨입니다만 초반과 같은 빠른 진행과 몰입도는 다소 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할거리가 무궁무진하네요. 월드도 정말 넓습니다. 뛰어 다니려면 발바닥에 땀나요. ^^;;

15레벨이 되면... 아마도 결재하게 될거 같습니다. 국내 서비스가 시작되면 다시 키워야 겠지만 그 전까지 북미 서버에서 돌아 다니게 될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