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Askar ACL200 F4 렌즈 개봉기에 이은 새로운 개봉기!
PegasusAstro의 Pocket PowerBox Advance 개봉기입니다!!~!
그동안 잠잠했던 지름신이 몸이 좀 나아지니까 마구 뽐뿌를 넣는군요.
사실 지름신이 오기 전에 먼저 질러주신 분이 계셨는데 바로 별자리곰님이셨습니다!!
그것도 최상위 제품인 Ultimate로 지르신 것을 보고 지를까 말까 망설이고 있었는데, 새로 오픈한 천문 장비 쇼핑몰인 호빔온라인에서 취급하는 것을 보고는 못 참고 지르고 말았습니다!!! 뽐뿌에 약한 체질인 듯...
뽐뿌를 못 이기고 지르긴 했지만 안 그래도 날이 더워지면 전력 사용량도 늘어날 텐데, 가뜩이나 허약한 ASIAIR Pro(이하 AIR)에 달린 12V Power output 포트가 견디지 못하고 열폭해서 사망할까 봐 항상 조마조마했습니다. AIR가 죽으면 사진이고 뭐고 아무것도 할 수가 없으니까요.
그래서 AIR는 원래 용도대로 촬영과 관련된 일만 시키고 전원 분배는 제대로 된 전문 제품에 맡기기로 한 것이죠. 그 제품이 바로 이번에 지른 페가수스아스트로의 포켓파워박스입니다!!
여러 모델이 있는데 저는 그중에서 "어드밴스" 모델을 구매했습니다. 무엇보다 크기가 작아서 아주 맘에 드는군요!!
기능은 아주 단순합니다. 12V를 입력하면 4개의 포트로 12V를 출력해 주는 게 주요 기능입니다. 간단해 보이지만 전원을 안정적으로 출력해 주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
이렇게 측면에 4개의 12V 출력 단자가 제공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장비 중에서 제일 전원을 많이 사용하는 냉각 카메라만 여기에 연결해도 AIR가 한시름 놓겠죠? 12V 출력단자 옆에 있는 동그란 단자는 RCA 단자입니다. 이 단자에 12V 열선밴드를 연결하고 기본 제공되는 온습도 센서를 파워박스에 연결하면 알아서 온도 조절을 해준다는군요!
반대쪽에는 전원 공급이 가능한 USB3 포트 4개가 있습니다. USB 허브로도 사용할 수 있고요. 파워뱅크의 USB 포트에 연결해 사용하던 장비들도 모두 이 USB 포트의 전원을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작지만 기능이 알차죠?
마지막으로 크기 비교!
AIR와 나란히 비교해 보면 살짝 큽니다. 크기는 AIR에 졌지만 마감이나 만듦새는 AIR에 완승!!
색상도 파랑과 빨강... 의도치 않은 대결 구도지만 둘 다 마음에 듭니다. ㅎㅎ
어쨌든 좋은 제품인 것은 틀림없지만 문제는 가격... (가격은 좀 사악합니다...)
저는 AIR의 짐을 덜어주고 안정적으로 전원만 전담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했고 사악한 가격도 용서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잘 빠진 제품을 보는 것은 항상 즐거우니까요! 이것이 지름의 정석이죠. 움흐흐...
간단히 주요 기능만 설명했지만 깨알 같은 세부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제조사의 제품 설명을 참고해 보세요.
영어라 무슨 소린지 모르시겠다고요? 그렇다면 한글로 잘 설명해 놓은 호빔온라인의 제품 설명 페이지를 참고해 보세요!
참고로 저는 페가수스아스트로나 호빔온라인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사람입니다. (내돈내산)
단지 아마추어 천문인으로서 이런 천문 장비 온라인 쇼핑몰이 많이 생겼으면 하는 바람으로 언급한 것이니 오해 없으시길~
이렇게 아무 내용없는 개봉기를 또 하나 마칩니다. 사용후기는 마음 내킬때...